울산대학교 | linc3.0 사업단
본문바로가기
ender
커뮤니티
센터소식

센터소식

[글로컬마케터양성센터] 울산대, 해외마케팅 인력양성·수출지원사업 무역 캠프 성료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-06-25 조회수 77


※관련기사

[경상일보] 울산대, 해외 마케팅 인력양성·수출지원사업 무역 캠프
[울산매일] 울산대 LINC 3.0 사업단 '무역캠프'
[울산신문] 글로벌 마케터 양성 무역 캠프
[울산제일일보] 울산대, ‘글로벌 인재 양성’ 무역캠프 성료
[베리타스알파] 울산대 글로벌 마케팅 인재 양성 위한 무역캠프 개최


 


울산대학교 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(LINC3.0)사업단 글로컬마케터양성센터는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, 올릭스글로벌과 온라인 플랫폼 활용 대학생 해외마케팅 인력양성 및 수출지원 사업(이하, G.E.T 프로젝트 2)’를 운영하며 지난 22일과 23일 양일간 경주 성호리조트에서 무역캠프를 개최했다.

 

G.E.T프로젝트 2기 사업은 한국연구재단, 교육부의 후원을 받아 울산의 수출초보기업 5개사―㈜행복바라기(파우더클렌저), 마린이노베이션(달하루양갱), 뉴워크(노트북받침대), 기획공방(상세페이지 디자인), 콘타벨로(자전거용내장변속기)와 전문 무역 멘토(올릭스글로벌), 울산대 재학생이 매칭되어 하나의 팀으로 해외 마케팅 수행 및 바이어를 발굴하는 프로젝트이다. 참여학생들은 글로벌 B2B 플랫폼인 링크드인을 활용한 진성 바이어 발굴을 위한 교육과 해외바이어 화상미팅 지원 등을 수행하고 있다.

 

이번 캠프는 위 사업의 일환으로, 참가 학생들이 수행중인 프로젝트 고도화를 위한 무역 이론 및 실무 집중 교육을 진행하였다. 한 참여학생은 기존 실습위주의 프로젝트에서 실무적으로 어려움이 있었던 부분을 이번 캠프의 집중교육을 통해 해소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밝혔다.

 

한편, 울산대 글로컬마케터양성과정은 해외시장 개척 전담인력이 없는 중소기업에 훈련된 대학생을 투입하여 해외 현지 및 사전·사후 마케팅을 지원하는 비이공계열의 산학협동과정이다. 울산대를 중심으로 총 10개 대학이 연합하여 한국글로컬마케터성협회를 설립, 과정을 공동운영하고 있다. 20186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승인받았다. 울산대는 글로컬마케터양성과정 및 확산으로 2012, 2017년 산학협력 인력양성 부문 교육부장관상 수상, 2021년 산학협력 기업지원 부문 교육부장관상을 받은 바 있다.